안녕하세요.
공기업 시사상식, 논술, 면접 대비용으로 매일
시사상식에 대해 업데이트 하고자합니다.
* 거미집 이론
수요는 즉각 반응하는 반면 공급은 시간차를 두고 반응하는 상품
가격 폭등과 폭락을 반복하여 거미집과 같은 모양으로 시장 균형을 이룸
*럭키백
상자나 가방 안에 제품을 무작위로 넣고, 소비자에게 판매하는
복권식 마케팅 기법
* 체리피커
자신의 실속만 차리는 소비자를 일컫는 말
ex) 30일 무료 이모티콘 제공 이후 구매 안하는 소비자
* 가치재
교육, 주택 등 소득수준에 관계 없이
소비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재화나 서비스
* 라쇼몽 효과
같은 사건을 두고도 각자의 입장에 따라 사실을 달리 해석하는 현상
* 미니잡
근로시간이 주당 15시간 미만의 초단시간 근로
* 번인현상
똑같은 화면이나 이미지를 장기간 켜놨을 때
디스플레이의 화상 표시 기느잉 저하되어 화면을 꺼도 이미지가 사라지지 않는 현상
* 뱅크사인
블로체인을 기반으로 한 은행권 공동 인증 서비스
* 알파세대
인공지능이나 기계들을 접하면서 이것에 익숙해진
현재 0~8세의 영유아
* 시놉티콘
동시에 감시한다는 뜻으로
다수의 대중이 중앙 권력을 감시하는 것
* 채찍효과
소비자의 물건 구매로 인한 주문 정보가 공급 사슬을
거슬러 올라감에 따라 왜곡되는 현상
'기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2022 공인노무사 (0) | 2021.12.12 |
---|---|
2022년 토익시험 일정 (0) | 2021.12.12 |
배다 vs 베다 (0) | 2021.02.22 |
펜트하우스 시즌2 몇부작 (0) | 2021.02.16 |
토익 시험시간 정보 공유 (0) | 2021.02.07 |